Loading
2015. 6. 13. 19:51

왼쪽 아랫배 통증 여자 남자 가능한 상황들

멀쩡하던 몸이 갑자기 아프면 이보다 더 당활스러운적이 없죠. 특히나 혼자 있으면 서럽게도 하구요. 또 원인도 모르니까 참 난갑니다.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왼쪽 아랫배 통증이 오는 경우는 다양한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것들중에 의심하는 것이 있는지 대조해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여성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지금 이글을 읽고 계신 분이 여성이시라면 단순한 생리통이거나 자궁이나 질쪽에 문제가 있을 수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자궁근종인데요. 혹이 생기는 질병인데, 3040대 여성에게 많이 생깁니다. 20대에서도 가끔 생기기도 합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빠른 조기발견과 치료를 하셔야지 오래 두었다가는 자궁을 들어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진단이 필요합니다.

■단순한 과민성 대상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에 긴장을 자주하는 분들은 외출하려고 할때마다 배가 아프신 경험들이 있으실텐데요. 장 속이나 우리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단지 정신적인 이유로 아픈 것입니다. 이때는 병원에 가도 딱히 조치를 취해주지 않습니다. 제가 그랬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마음가짐을 좀 크게 먹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없에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라면 요로결석일 수도 있어요.

남성의 경우에 왼쪽 아랫배 통증이 오면 요로결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방광쪽이 아랫배에 있는데 이곳에 결석이 있다가 나오려고 하면서 고통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소변보는데 어려움이 많으셨다면 바로 비뇨기과로 가보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합니다.

■골반에 염증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허리의 뼈를 엑스레이 찍어보면 여성의 경우 나팔관과 골반강을 볼수가 있는데요. 관계시에나 위생불량으로 여성의 질로부터 세균이 들어와서 염증이 퍼질 수있습니다. 생리통비슷한 고통이 오구요. 방치하면 더욱 치료가 어려줘지기 때문에 빨리 여성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이 왼쪽 아랫배 통증이 온다면 방광염일 수있어요.

특히 남녀관계시에 문제가 되는데요. 남자들은 상대적으로 방광까지 길이가 길어서 방광염이 잘 안걸리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그 거리가 짧아서 항상 위행을 깨끗하게 해야합니다. 여성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환이 방광염이랑 질염이거든요. 이는 위생이나 관계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부인과에 들려서 주기적으로 치료를 하셔야합니다.

■단순 가스와 설사

전날에 배추나 검은콩 같은 음식을 과다 섭취하셨나요? 그렇다면 단순 가스로 아플 수있습니다. 배가 찢어질 듯이 아프면서 꾸르륵 소리가 나고 자꾸 화장실을 찾게 되는데 변은 나오지 않는 다면 속이 탈이 난것입니다. 고통스럽지만, 외출하지 마시고 4~5시간 정도 화장실을 왔다갔다 하다보면 설사를 하시게 되는데요. 그리고 나면 속이 좀 나아진답니다. 

오른쪽 왼쪽 아랫배 통증에는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있지만, 무엇보다 증상이 심해진다면, 해당 질환이 의심되는 병원으로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몸은 자기가 잘 아는 것이니, 지난번에 뭘 잘못먹지는 않았는데, 관계후에 통증이 온건지등을 확인하는 습관도 잊지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