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22. 17:42

모기 잡는법 4가지 소개~!

본격적인 여름이 되면서 제방에 모기들이 하나 둘씩 보이고 있는데요. 이 녀석들은 신기한게 우리집은 고층 아파트인데 이 높은데 까지 올라온다는 것이에요. 게다가 제 침대 바로 옆에 통창문이라서 문을 열어놓고 잘 수가 없답니다.ㅠㅠ 그래서 모기 잡는법이 없을까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어요.



■파리채

가장 단순한 방법이긴 한데, 그래도 즉시 해결할 수있는 확실한 방법이죠. 특히 집에 한두마리 밖에 없으면 다른 방법보다 빨리 해결할 수있어요. 다만 모기 잡는 요령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모기에 물리면 인지를 못하고 있는데, 모기가 윙윙 거리면 날 물어라~ 하고 가만히 있으세요. 숨을 크게 쉬어주면 이산화 탄소때문에 모기가 더 잘옵니다.

그리고 신체의 어디 부위가 따끔 하면 후려치세요.. 만약에 근육이 있는 부분이라면 힘을 빡주고 잡으면됩니다. 그런데 윙윙 거리기만하고 내쪽으로 안오면서  안보이는 경우에 짜증이 나실 텐데요. 모기는 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형광등 근처를 살펴보시고 무엇보다 흡혈을 할 여러분에게서 멀리 가지 않습니다. 이미 타겟으로 잡았으면 계속 시도하거든요. 따라서 멀리보다 등잔밑이 어둡다고 가까운 곳을 보시길 바래요.



■모기향과 살충제의 위치

일반적으로 우리가 쓰는 모기향이나 홈매트 같은 것을 사람이 있는 곳 주변에 두는데요. 건강에도 안좋고 효과도 일시적입니다. 모기가 일단 들어오는 통로를 찾아야하는데요. 사람이나 동물이 숨을 내쉬면 이것이 뜨거운 공기가 되어 올라가고 그리고 그 공기는 창문에서도 높은 부분으로 나가게됩니다. 모기는 역으로 창문 중간에서 위쪽으로 들어오구요.

따라서 모기 잡는법으로 향이나 살충제등을 위에 뿌리거나 연기가 흐르도록 하는 거에요. 따라서 좀 높은 곳에 두는게 좋답니다. 책장 위나 이것 곳이죠.(하지만 천장과 너무 가까우면 화재가 날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입구를 원천봉쇄

사실 모기는 잡으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예 못들어오게 하는 것인데요. 아마 방충만이 멀쩡한데 어디로 들어오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껍니다. 어디로 오냐면... 창문의 경우에는 밑에 물이 빠지도록 작은 사각 구멍을 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쪽으로 한두마리씩 운좋게 들어오는 거구요. 주방이나 베란다의 경우에는 하수구를 타고 올라고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기의 애벌레가 장구벌레인건 다들 아시죠? 장구벌레는 물속에서 큽니다. 그래서 모기는 물에 강해요. 따라서 집에 구멍이 있는 곳은 다 점검해보시고 휴지등으로 막으면 모기 잡는법도 필요없이 효과를 볼 수있어요.

■너무 많아서 잡기 힘들다면, 덫을..

입구는 막았는데 일단 들어온놈이 너무 많다 싶으면 방송에서도 나온 페트병 모기 덫이나 끈끈이를 달아보세요. 살충제에는 요즘에 잘 안죽어서 끈끈이같은 물리적인게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페트병 모기덫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페트병을 반으로 가르고 밑에는 설탕물에 이트스를 넣은 혼합액을 넣구요. 그위에 페트명 주둥이 부분이 달린 반쪽을 거꾸로 해서 꼽습니다. 이렇게 되면 모기가 들어가서 못나오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모기에 물렸다면 물린 부위에 물파스나 붙이는 파스를 잘라서 붙여보세요. 확실한 효과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