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16. 21:10

침대버리는방법 간단설명

살림을 차리고 가구나 가전제품을 마련하다보면 오래된 것을 버릴 때가 생기는 데요. 특히 부피가 큰 침대 같은 것을 버릴 때에는 난감하죠.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무거워서 처리도 힘들고요. 그리고 아예 침대버리는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왜냐하면 아파트에 사는지, 일반 주택이나 시골에서 사시는지에 따라서 조금씩 방법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침대 말고도 TV나 냉장고 같은 것도 버릴 수 있는 방법이니까 한번 기억하시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에 살때 침대버리는방법

가장 버리기가 쉽습니다. 왜냐하면 경비실이나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끝이기 때문이죠. 주거하시는 아파트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개 관리사무소나 중앙 경비실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팝니다. 그걸 돈 주고 사서 침대에 붙인 다음에 경비원이나 관리사무소 직원이 안내하는 곳에 버리면 되는데요.




비용이 궁금하실텐데, 1인용이면 대략 1만원 정도, 2인용 이상이면 2~3만원 정도 현금으로 가져가셔서 스티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밖에도 TV나 각종 기기와 가구들을 버릴때 그 종류나 항목에 따라 가격이 다르답니다. 그래서 관리소나 경비실에 가격표가 따로 구비되어 있을꺼에요. 그걸 보고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주택에 사는데 어떻게 버리지?

관리소나 경비실이 없는 주택에 사신다면, 특히 원룸 같은 곳에 사신다면, 정말 난감할텐데요. 이때는 가까운 구멍가게나 슈퍼에 한번 여쭤보시면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침대버리는방법에서 불법이 안되려면 스티커를 붙여야하는데요. 이 스티커가 파는 곳에만 팔기때문에 어디서 판매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동네 구멍가게나 슈퍼에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구요.

그래도 모르겠다면, 시간 날때 관할 주민센터에 들려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하려고 왔다고 민원을 넣으면 판매를 할 것입니다. 그걸 붙여서 길까에 쓰레기 버려두는 곳에 세워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끼물 처리차가 수거해갑니다. 다만, 스티커가 없으면 수거를 해가지 않아요. 그리고 요즘에는 CCTV가 많아서 누가 버렸는지 다 나온답니다. 따라서 무단으로 버리면 벌금을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돈 안들이고 침대버리는방법은 없을까?

버리는 것인데 내돈을 줘야한다니 뭔가 억울하죠? 그렇다면, 재활용센터나 폐가구를 수거해가는 곳에 의뢰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잘 안 보이지만, 몇 년 전만에도 트럭에서 '고장난 TV. 컴퓨터, 침대 사요~'하면서 돌아다니는 고물상을 보신적이 있을꺼에요.

폐기물 스티커의 모양과 가격은 지별별로 년도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중고를 직거래를 해버려서 고물상 경기가 안좋긴 하지만, 아직도 헌 가구를 수거하거나 싸게 매입해서 고쳐서 판매하는 곳이 있답니다. 그곳에 문의 하면 최소한 내돈은 안들어가고, 운이 좋으면 약간의 돈도 받을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