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28. 16:02

줄넘기 1000개 칼로리 그리고 운동방법

여름되고 더워지면서 다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비용이나 여러 문제들때문에 혼자서 쉽게 할수 있는 일을 찾으시게 되는데, 가장 좋은 것이 저는 줄넘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힘들게 하면서 동기부여가 되어야겠죠? 그래서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초보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50? 600? 뭐가 맞는거지?

인터넷에 줄넘기 1000개에 대한 글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칼로리 부분에 대해서는 말이 많이 다릅니다. 그이유는 바로 줄넘기를 얼마나 연속적으로 하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에요. 아마 처음 줄넘기하시는 분들은 한번에 1000개는 대부분 무리입니다. 한 100~200개 정도 하고 나서 힘들어서 다리에 걸리거나 쉬게 되죠. 문제는 이렇게 쉬고 다시 뛰고를 반복하면 칼로리 소모효과는 많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몸무게도 중요한 변수입니다. 몸이 무거운 분들일수록 중력에 반작용하기위해 근육을 많이 쓰기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큽니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줄넘기 1000개 칼로리를 보자면 30분간 하셨을때 150에서 400칼로리까지 소모가 되요. 그런데 문제는 30분동안 연속으로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 부터 줄넘기 운동방법과 팁을 알려드릴께요.



■운동의 연속성을 위해서는 심박수를 체크하라.

런닝머신이나 사이클을 냅다 걷고 달리면 되죠. 그런데 줄넘기는 힘들어서 쉬면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심박수를 체크하세요. 정확히 잴 필요도 없습니다. 사실 유지하면 최적의 효과가 나오는 맥박수가 있는데 매번 체크하기가 귀찮고 나중엔 잘 안하게 되요. 그럼 어떻게 심박을 체크하냐구요?

줄넘기 1000개를 목표로 했을때 처음에 150~200개까지는 숨이 차진 않아요. 다리가 아플뿐이죠. 그런데 200개부터 100개만 더 해보세요. 숨이 찹니다.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로 어질하면서 숨이찰텐데요. 이때 헉헉 거리는게 좀 참을만 하다 싶으면 바로 해야합니다. 완전히 숨고르기가 된다음에 하면 효과가 뚝떨어져요. 헉!헉!에서 후!후! 정도가 되면 바로 다시 100개를 하는 것이죠.

이런식으로 1000개를 채워보세요. 아무리 뚱뚱해도 쉬면서 하면 1000개 채울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그리고 재미있는 현상을 즐겨보세요. 1000개끝나고 바로 달리기를 해보세요. 안뒤어질껍니다..ㅋㅋ 종아리 근육이 한계에 다달아서 그래요. 그리고 다음날 엄청나게 당길껍니다. 온몸이 쑤시죠. 오늘 또 줄넘기 1000개해야하나? 싶을껍니다. 하지만 다음날은 그냥 쉬세요. 근육이 회복할 시간을 주는겁니다.

한 3일쯤에 다시 줄넘기를 합니다. 종아리 아픈게 회복되면 하는 것이죠. 아직도 조금은 힘에 부칩니다. 그래도 이런식으로 딱 1~2주만 해보시면 (이동안 줄넘기 하는날은 10번이 안되겠죠?) 몸이 적음해서 줄넘기 1000개가 견딜만 해집니다.


그리고 한달쯤되면 줄넘기가 재미있어요. 처음에는 기본인 양발뛰기로 하다가, 뛰는 요령이 생기니까 한발로 뛰었다고 걷기뛰기도 하고 무엇보다 성취감이 장난 아니죠 ㅎㅎ 만약에 줄넘기 1000개를 세기가 힘드시면 요즘에 건전지 없어도 줄넘기 손잡이에 카운터 달린게 있어요. 1~2만원이면 사니까 그걸로 해보셔도 성취감생깁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기때문에 식사량을 줄이시면서 줄넘기 시간에 큰 구애받지 마시고 1000개~2000개 씩 매일 해주시면 굉장한 효과를 누릴 수있답니다. 사실 줄넘기는 근육운동과 유산소가 합쳐진 거의 완벽한 운동이랍니다. 몸 전체의 근육을 쓰기때문에 균형잡힌 몸매를 가꿀 수있어요. 하지만 줄넘기도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줄넘기 주의사항

아마 여러분중에서는 하기 편한것도 있지만 줄넘기 1000개 칼로리에 혹해서 무리하게 하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줄넘기를 초반에 하다보면 아킬레스건이 아플때가 있어요. 몸이 너무 무거운데 다리가 못견뎌서 그런것입니다. 줄넘기 할때 무릎에 무리를 안주기 위해서 뒷꿈치를 들면서 아킬레스건에 무리가 오는데요. 그럴땐는 무리하지말고 쉬어주셔야해요. 아킬레스건이 파열될 수도 있답니다.

신발을 꼭 맞는 것을 신고 발톱깎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1000번뛰다가 발톱이 퍼렇게 되거나 상처납니다. 또 줄넘기 1000개씩 하다보면 끝에 힘들어서 다리가 풀리는데 신발이 꼭 맞지 않으면 정신 놓다가 다리를 접지를 수도있어요.


긴바지를 입고하세요. 줄넘기 하다보면 어쩔 수없이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반바지 입고하시면 다리 이곳저것에 빨간 줄이 생깁니다. 아프기도 하구요. 하지만 긴바지를 입으면 해결~

다리가 땡기면 쉬어주세요.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드는 것은 힘을 많이 줘서 근육조직이 찢어져서 회복해야한다는 신호입니다. 이때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주면 안아프게되는데 이런 방식이 근육이 커지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다리 아픈데 무리하지마시고 쉬세요. 그리고 종아리는 늘 풀어주세요~


줄넘기를 해야한다는 의무감보다 재미를 느끼세요. 사실 어른이 되면서 군대 외에는 뛰는 일이 별로 없어요. 그러다보니 줄넘기가 힘이들기도 한데요. 콩콩 뛰는 재미과 성취감에서 만족감을 찾게 되신다면, 어떤 체중감량 운동보다 가장 효율도 좋고 오래갈수있는 운동이 아닐까 싶어요. 줄넘기만 있고 비만 안오면 되니까요.ㅋ 그럼 멋진 몸매 가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