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7. 17:51

가슴 c컵 실제 크기 경험담

남자분들이 어린시절에 초미의 관심사가 바로 여성의 가슴크기가 아닐까싶은데요. 한국의 평균은 A컵이라는 둥 여러 소문들만 무성하지만 어떠한 통계자료도 찾아보기 힘들고 가슴 c컵 실제 크기에 대한 카더라때문에 혼동되실꺼에요.


하지만 연애를 하고 여자친구를 사귀고 갈때까지(?) 간 경험이 많은 남자들은 대충 사이즈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함정이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죠. 단순히 컵이 전부가 아닌 사실을요..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컵이 크면 가슴도 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왕단순하게요. 저도 그랬어요. 하지만 많은 여자친구를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속옷사이즈를 알게 되었고, 실물(?)도 보게 되었는데, 어렸을때 남자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이에요. 그이유는 남자와는 다른 속옷사이즈 측정법에 있었어요.


남자는 가슴둘레 재면끝이에요. 거기서 100,105등의 사이즈가 나오죠. 여성은 많이 달라요. 일단 밑가슴에 평평한 부분으로 실제 가슴뼈에 해당하는 부분을 둘레로 재요. 그게 컵앞에 기재하는 75 85같은 거에요.

그리고 컵은 그 평평한 곳에서 얼만큼 나왔느냐에 따라 갈려요. 그렇다면 단순히 컵이 크면 큰거니까, 가슴 c컵 실제 크기도 그럴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에 함정이있습니다.


대체적으로 70A컵 이라고 했을때, 앞에 붙는 70에 해당하는 부분이 작으면 실제로는 컵이 커보여요. 이게 무슨얘기냐면 80A랑 70A랑 눈으로 보면 70A가 더 커보인다는 것이죠. 이것은 우리 눈이 착각을 일으키기때문인데요.

우리눈은 사물을 볼때 주변 환경을 참고해서 판별을 해요. 예를 들어 최홍만 옆에 키 180인 남자가 서면 한참 작아보이잖아요? 그렇게 주변 사물을 비교해서 우리는 판단을하게 된답니다.


가슴 c컵 실제 크기도 마찬가지에요. 사람들이 사진으로 볼때는 맞네 틀리네를 논하지만 진짜 제대로 알려면 그 여성의 밑가슴둘레를 알아야해요. 대체적으로 체구가 작은 여성이 컵사이즈가 대개 사이즈보다 커보입니다.

키큰 여성이 가슴이 작아보이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것도 착시효과인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키가 큰 여성은 밑가슴둘레가 일단 커요. 그래서 속옷 수치상으로는 같은 C컵인데 남자눈으로 보기에는 에이~ 아닌거 같은데? 라고 착각할 수있어요.

남자분들은 대부분 전효성씨같은 연예인을 보면서 무슨 컵이네, 아니네 왈가왈부하게 되는데, 사진으로는 판별하는데가 한계가 있고, 속옷전문점에 가도 실제로 재볼때까지는 눈대중으로 컵사이즈를 제대로 맞추기는 어려워요. 다만 남자들이 좀 커 보인다 싶으면 C,D컵이라고 정해버리기때문에 시각적으로 볼륨감있다 싶으면 그렇게 몰아가는 것이죠.

그리고 국내 가슴사이즈 평균은 A라는데, 실제로는 B정도는 되는 것같아요. 예전과는 달리 서양식습관때문인지 요즘에는 C나 D컵도 꽤 보여요. 남자분들의 기준으로는 한손에 약간 넘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그리고 원래 옛날에는 AA컵이 없었어요. A~H 이런 식이었는데, 요즘에는 A가 AA가 되었고 B가 A컵이 되었어요. 또 모양에 따라서 가슴 c컵 실제 크기가 달리보일때가 있어요. 앞으로 많이 나온 여성은 커보이지만, 옆으로 퍼진여성을 상대적으로 같은 컵이라도 작아보인답니다. 마지막으로 살집이 있는 여성이면 더 커보이는 경향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