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0. 13:45

비타민c과일 Best8정리

우리가 일반적으로 비타민하면 떠오르는 과일이 사과나 상큼한 오렌지 정도를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찾아보면 비타민c과일이 굉장히 많고 그 양도 일반 과일을 몇배나 많은 것이 있답니다. 시중 약국에서 파는 알약보다는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이 흡수력이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어차피먹는거 소량으로 다량의 비타민C를 섭취하기 된다면 효율적이라고 저는 생가해서 오로지 비타민C를 기준으로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비터민C가 왜 그렇게 각광을 받는지도 간략하게 써보았습니다. 그럼 출발할께요~

■파인애플

우리 주변에서 이제는 쉽게 구할 수있는 과일이 되었는데요. 아주 상콤한 맛만큼 비타민c과일 중에서도 구하기 쉬우면서 많은 비타민을 보충할 수있는 음식이 되겠습니다. 당연히 잘익은 것으로 하셔야해요. 덜익어서 단맛이 안나는 것은 비타민이 적겠죠?

■딸기

우리 아버지께서 딸기를 엄청 좋아하시는데요. 비타민 함유량이 오렌지보다 양대비 많다고 해요. 그리고 안좋아하는 사람도 드물고 많은 요리에도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능 비타민 음식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케익에도 올리고 씨리얼에도 넣고 샐러드도 만들도 쨈도 바르시고 ㅎㅎ 이처럼 달콤한 과일이 또있을까요?

■방울양배추

요즘에 이게 유행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큰 양배추를 사서 다져서 샐러드로 썼는데, 이렇게 작은 양배추도 마트에서 많이 볼수있답니다. 크기는 500원짜리만 하구요. 삶아서 그냥 드시면 되요. 채소라서 비타민c과일보다는 부족할까 싶지만, 사과나 오렌지를 넘는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구요. 또한 항암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서 주목받고 있는 음식이랍니다.

■키위

으아..이 단어만 떠올려도 입에서 침이 흐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키위가 너무 셔서 잘은 못먹는데요. 그만큽 비타민C가 굉장히 많은 음식이랍니다. 하루에 키위주스 한잔이면 권장량 대부분을 채울 수있는 수준이라고 하니까요. 오늘은 비타민을 못먹었다 싶으면 카페에서 한잔시켜드셔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피망

과일이 아니라 채소라서 좀 그렇긴해도, 비타민이 일반 상콤한 과일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조건 시고 상큼해야 비타민이 많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반증하는 음식이죠. 특히 빨간피망에 풍부하다고 하니까 마트가면 빨간것만 골라오기?ㅋ

■고추

피망이 입에 안맞고 요리할 줄 모르시겠으면 고추를 음식에 자주 넣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방송에서도 각 지역의 고추 특산물을 촬영할때 고추의 효능으로 비타민C를 가장 많이 언급하는데요. 그만큼 비타민c과일에 버금가는 소중한 우리 채소랍니다.

■케일

이제는 그렇게 생소하지 않은 채소인데요. 왜 자꾸 채소를 언급하냐면, 이 케일의 경우에는 100그람만 먹어도 하루 권장 비타민C 섭취량을 이미 충족해버릴 정도로 많이 들어있기때문이에요. 그리고 눈와 관절염에 좋다고도 알려져있으니까, 주변에서 구할 수있으시면 한번 시범적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아바

예전에 김씨가 광고할때 망고쥬스선전하면서 구아바를 언급하죠. 그만큼 비타민c과일의 최강자라고 보시면됩니다. 일반 오렌지의 비타민함유량보다 무려 4~5배나 많이 들어있구요. 대신에 그만큼 엄청 십니다. 요리도 생소하죠. 또한 한국에서는 흔히 찾기가 어려운 식품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가족을 위해서 비타민 건강식을 찾으신다면, 구아바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