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31. 22:58

데이트 주의사항 (남녀편)

남녀를 불문하고 이성이 만나서 떨리는 데이트를 할때는 눈치보이고 불편해서 늘 긴장의 연속이죠. 하지만 데이트 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가신다면 이런 긴장감은 조금 덜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남녀 각각의 입장에서 주의사항을 적어보았습니다. 읽어보시고 성공적인 데이트를 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 남자편 - 세심한 배려와 리더십

여러분이 남자라면 한가지 꼭 기억하셔야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리더십입니다. 뭐라구요? 한번도 반장이나 이런거 해본적이 없어서 못하겠다구요? 전혀 걱정하지마세요. 그런 거창한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에요.


데이트 전부터 이런 리더십의 부재는 여성에게 실망감을 줄 수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약속장소를 잡는 일이죠. 연애 초보남은 대부분 '어디가 좋으세요? 하나씨가 좋아하는 곳으로 할께요.'라며 결정권은 전적으로 여자에게 넘깁니다. 명분은 나는 무조건 그대의 뜻에 따르겠소 이구요. 

그런데 이것은 남녀의 성역할이 바뀌었다고 볼 수있습니다. 물론 남녀평등시대이니 여자가 리더십있어도 됩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많은 여성들은 그대의 뜻에 따르겠소 모드로 행동합니다. 그러면 남자가 선택안이나 계획을 제시해야하는데, 양쪽에서 그대의 의견에 따르겠소 로 일관한다면, 서로 답답하게 되는 것이죠. 이런경우는 만나기 전부터 여성에게 마이너스입니다.


그리고 준비된 모습을 보여줘야합니다. 데이트 동선이나 음식점 예약을 해서 기다리는 일이 없게 하고 당일날 산책하려고 했는데 날씨가 안좋으면 실내 데이트로 급하게 계획을 변경해야합니다. 이런 건 기본중에 기본이죠..

그밖에도 차도 쪽으로 남자가 걷고, 계단을 오르면 여자 뒤에서 치마를 가려주고, 음식을 시킬때도 남자가 여성의 의견을 수렴해서 직접하고.. 이런 리더십에 여성은 괜찮은 남자구나 하고 느낍니다. 

대화에도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이상한 드립같은거 치지 말구요. 조곤조곤 평범한 대화를 해서 웃음꽃이 핍니다. 소개팅 처음 자리가 아닌 이상 데이트라고 하면 이미 서로에게 홤이 있는 상태니까요. 하지만 대화주제등을 미리 생각해오거나 재미있는 일들을 떠올려서 오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여성에게 세심한 배려와 매끄러운 데이트 진행과 준비된 모습이 데이트 주의사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여자편 - 외모와 넓은 마음

여러분이 여성이라면 외모에 많은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남자들은 단순합니다. 데이트하는데 옆에 예쁜 여인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 행복하죠. 하지만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너무 노출이 심한 옷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입장에서는 그 매력적인 모습을 보고 진도를 빨리 가려고 할 것입니다. 이를테면, 몇 번 만나지도 않았는데 스킨쉽을 시도하는 남자를 보게 될 수도 있어요.

여자의 데이트 주의사항으로 또 한가지는 싫어도 티를 내면 안됩니다. 남자가 준비를 열심히 했어도 실수를 할 수있습니다. 비오는데 굳이 산책을 한다던가 하는 일들이죠. 그때는 어설프고 서투른 남자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너그러운 표정을 유지하세요.


데이트에서 남자들도 여자눈치를 엄청봅니다. 잘보이고 싶은데 스스로 실수해버렸으니 그 상황에 여자쪽에서 실망한 기색이 역력하면 남자의 자존감을 팍팍떨어져서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기가 어렵습니다.

손잡는 것 정도는 스킨쉽을 허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스킨쉽에 굉장히 민감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물론 첫만남이면 손잡는 건 좀 그렇지만, 데이트 횟수가 꽤 되었는데도, 손잡는 것 조차 허락을 안해준다면 남자입장에서는 어렵겠다 싶어서 발을 빼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자가 밥을 사면 여자는 커피값정도는 내주세요. 이건 기본입니다. 남자에게 모든 비용을 부담하게 하는 여자는 남자쪽에서 상화파악이 되면 즐기다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만날 생각을 접게하는 행동이죠.

너무 긴장해서 말수가 적은 것은 좋지 못합니다. 남자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대화하려소 노력하고 있죠. 그러니 서로간에 편안안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주 웃으세요. 남자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아마 상대남자는 여러분의 웃음에 반해서 데이트를 신청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데이트 주의사항 마지막은 심각한 표정을 짓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