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5. 20:26

전여친 카톡 가능한 상황들 4가지

잘 지내고 있던 당신. 어느 날 전여친 카톡을 받게 된다면 당신은 오만가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나도 남자이고 여러분과 비슷한 상황을 겪은 적이 있다. 그래서 그녀의 의도는 무엇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선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얘기해 볼까한다.




■나도 힘들게 잊었는데 갑자기 연락의 왜 했을까?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커플이 이별하는 것을 보면, 남자쪽보다는 여자쪽에서 이별을 먼저 고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남자들은 대부분 매달리게 된다. 쿨하게 헤어지는 남자도 있지만, 그래도 그녀가 생각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람의 마음이다.

사람에 따라서 몇개월 몇 년동안 그녀를 잊느라 노력해왔고, 이제 좀 정상적으로 살아보려고 하려는 찰나, 전여친 카톡이 온 것을 본 당신의 마음은 다시 흔들린다. 먼저 헤어지자고 해놓고 왜 연락했지?




■전남친에게 연락하는 전여친의 마음들

1.자신의 상황이 힘든 처지에 있을때

남자들은 힘든일이 있을때 혼자서 해결하려는 성격이 강하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지인들과 대화를 통해 힘든 상황에 위로를 받거나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대상이 여러분이 되었을 수도 있다. 이때는 정말 당신이 보고 싶어서라기보다는 순간적으로 의지할 곳을 찾기 위해서일 확률이 높으니 재결합이 너무 큰 기대는 말자.

2.새로운 연애를 해봤는데, 그래도 당신이 좋았다고 느꼈을때

여러분에게는 아주 좋은 상황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여러분과 그녀가 첫연애일 경우에 많이 일어나는데, 그때는 서로 처음 사귀는 거라서 어떤 사람이 평균적이고 좋은 사람인지 감이 잘 안오는 시기이다. 그러다 이 남자, 저남자를 만나보고 상처받으면서 본인이 먼저 헤어지자고 했지만, 여성 특유의 자존심을 꺾어가면서 전남친에게 연락하는 경우이다. 이럴때는 여러분의 마음이 중요하다. 그녀와의 과거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돌이켜보자. 정말 사랑하기에는 치명적인 부분이 있었는지, 또 이별의 과정이 반복될 것같은지를 말이다.

3.그냥 궁금할때

헤어진 시간이 오래되었다면, 그냥 안부가 궁금해서 연락했을 수도 있다. 이미 그녀는 시집을 갔거나 사회적으로 자리가 잡힌 상황일 확률이 높으며, 여러분을 사랑하고 이별해서 아팠던 감정마저 무뎌졌을 정도로 많은 시간이 지났을때, 잘 살고 있는지 친구처럼 연락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그녀에 대해 마음이 아직 있다면, 섣불리 대쉬하지는 말자. 상대는 호기심에 연락을 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여친 카톡을 받았다고 다짜고짜 대쉬하면 그녀가 부담을 가지게 되고 연락은 다시 끊길 것이다. 당신도 아무렇지 않듯이 '나도 잘살고 있고, 잘나가고 있다.'는 것을 은근히 보여주자. 즉, 예전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슬며시 드러내는 것이다.

4.스킨쉽이 고플때

우리나라에서는 드문 일이긴 하지만, 여성이 잠자리가 고파서 여러분에게 연락을 했을 가능성이 낮지만 실제로 존재한다. 여성은 30대가 넘어가면서 성욕이 더 강해진다는 속설이 있다. 만약 상대가 20대 초반이 아니라면, 단지 하룻밤 당신을 원해서 당신을 찾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럴때는 선을 명확히 긋는 것이 좋다. 재결합 한것도 아니고 안한 것도 아닌 애매한 관계가 유지되면, 나중에 상대방이 애인이 생기거나 결혼을 하게 된다면, 상황은 복잡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전여친 카톡을 당신이 받았을때 그녀의 가능한 상황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이것도 나와 주변사람들의 경험에 근거한 내용이기 때문에 당신에게 100%맞을 수는 없다. 그렇지만, 직접 그녀에게 의도를 물어볼 수도 없는 답답한 상황에 여러분이 놓였다면, 약간의 이정표가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