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4. 20:45

줄넘기 잘하는법 4가지포인트

여름이 되면 늘 고민이 되는것이 바로 살빼는 것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손쉽게 할 수있는 줄넘기를 선택하십니다. 제가 여러분께 줄넘기 잘하는법을 알려드릴 수 있는 이유는 매일 밤마다 실제로 줄넘기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뚱뚱한 분부터 운동신경이 둔한 분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볼까합니다.




줄넘기를 할때 4가지 포인트만 기억하시면 제 경험상 금방 실력이 늘어나실 수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줄넘기 잘하는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릴테니, 직접 적용해보세요.

■첫번째 포인트는 뛰는 요령

줄넘기는 기본적으로 뛰는 운동이죠. 그런데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너무 힘들게 비효율적으로 줄을 넘는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으로 동작을 크게 하는 실수는 범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오래 뛸 수가 없습니다. 금방 지치거든요.

줄넘기를 오래도록 걸리지 않고 하려면 발뒤꿈치를 들고 뛰어야합니다. 무릎도 살짝만 굽혀주고요. 너무 높이 뛰지 말고 손가락 두개가 들어갈 정도의 높이도 뛰어줍니다. 일단 이렇게 뛰면 기본 자세는 완성! 그런데 오래뛰면 아킬레스건이 아플수 있어요. 그때는 쉬어줘야한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손목스냅

이건 줄넘기마다 조금다른데요. 줄이 잘 돌아가게 회전되는게 있고 그냥 고정되어있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손목스냅을 이용해서 돌려줘야해요. 하지만 너무 세게는 하지 말고 손이 고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살짝살짝 돌려준다는 느낌으로 해야합니다. 줄넘기에서 손의 역할이 의외로 중요한데요. 다음 포인트에서 함께 사용해야하기 때문이죠.

■세번째 포인트는 리듬감

줄넘기 잘하는 분들을 보면 음악을 틀어놓고 하시는 분들을 봤을 꺼에요. 그게 왜 가능하냐면 기본적으로 줄넘기 잘하는법으로 리듬감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처음에 말씀드렸던 살짝뛰기와 두번째 언급한 손목스냅을 조화롭게 해주는 것이 리듬감입니다.

이것은 많이 해봐야하는데, 콕 포인트를 집자면 눈감고 해보는 거에요. 아니면 어두운 곳에서 줄이 잘 안보이는데 줄넘기를 해보는 겁니다. 그러면 순전히 리듬감각에 의존하여 뛰어야하는데요. 처음에는 자주 걸리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줄이 안보이는데 잘 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 핵심은 줄넘기는 소리에 주목하는 거에요. 휭~휭~하는 소리에 집중하면 어느순간에 뛰어야하는지 감이 옵니다. 이때 뛰어주는 연습을 하셔야해요. 0.1초라도 민감하게 타이밍을 잡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마지막 포인트는 앞을보면서 하는 거에요.

줄넘기 초보들은 아래를 보면서 뛰는데요. 발에 안걸리려고 하는 것이죠. 하지만 앞을 보면서 느낌으로 뛰는 연습을 하고 리듬감을 찾게 되면, 양발뛰기말고도 한발뛰기나 번갈아 뛰기가 되는 날이 옵니다. 




줄넘기 잘하는법에서 핵심은 지금까지 말씀드린 4가지를 동시에 얼마나 빨리 습득하느냐인데요. 당연히 부단한 노력을 해야겠죠. 저의 경험으로는 약 3주정도 하니까 감이 와서 잘 안걸렸어요. 힘들어서 그만 두었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