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7. 20:52

정강이 통증 5가지 원인

예전에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했다면, 최근에 미용과 외모를 위해서도 운동을 많이하고 계신데요. 이때 정강이 통증같은 부상을 조심하셔야합니다. 특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더더욱 하체통증을 주의해야하는데요.



특히 런닝머신(트레드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정강이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밖에도 평소 운동을 하시지 않으시다가 조금 무리하시는 분들은 이런 통증을 겪게 되시는데요. 이것이 운동부족이어서 그런것인지 준비운동을 안해서 그런것인지, 또는 자세가 잘못되어서 그런건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스트레칭부족

운동을 시작하시는 초보자분들이 가장 간과하고 계시는 것이 스트레칭의 중요성인데요. 전문 운동선수들도 운동시작전에는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이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사실 정석적인 운동방법은 스트레칭을 하고 러닝머신을 10~20분 정도 몸을 데우고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죠. 그런데 일반인들은 준비운동을 귀찮거나 부끄럽다는 이유로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있습니다.




■ 운동 부족

정강이 통증이라도 평소에 근육등이 튼튼하지 않으면 정강이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근육의 밀도가 높고 단단하면 이것들이 뼈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한 초보자 분들은 근육이 부족한 상대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뼈에 더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연세가 있으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갱년기 증상으로 골다공증의 위험에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면 정강이 통증이 생길 수있답니다. 물론 운동은 필요하지만 운동강도를 낮추시는게 좋습니다

■ 디스크 증상이 있으신분들

운동도 하지 않고 평범하게 적당히 움직였는데 정강이가 아프다면 디스크로 인해 신경등에 문제가 생겨서 정강이가 아파오면서 운동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이라도 디스크 증상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주의하시는게 좋숩니다.

■ 무리한 운동

우리 근육은 무리를 하게 되면 쑤시는 통증과함께 상처가 납니다. 그리고 회복을 하게되는 과정에서 근육이 성장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운동을 한후에 휴식이 더 중요합니다. 그런데 운동에 휴식이 없이 매일 무리한 운동을 하시게 되면 정강이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줄넘기등 무릎이나 하체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약간이라도 통증이 오시면 중단하셔야합니다.